수익형 블로그 방향성(feat.결론은지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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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블로그 방향성

블로그 방향성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할 것이다. 특히나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단계라면 어떤 카테고리에 힘을 쏟아야 될지 무수한 고민이 쌓인다. 블로그를 키워감에 있어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키워드 선점을 통한 상위 노출 일 것이다. 그 뒤로 방문자와 구독자 수의 증가. 일정 수준의 방문자가 유지되면서 생기는 또 다른 카테고리 영역의 포스팅. 추가 블로그 개설, 돈 되는 정보 등을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 등등. 무수히 할 것은 많다.

 

누군가 내게 돈을 쫒지말고 사람을 쫒아가야지 한 적이 있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 가면 장사가 된다는 얘기이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없다. 블로그도 마찬가지. 누워서 편하게 유튜브 영상을 보면 되지 누가 블로그를 정독하랴. 그럼에도 수익형 블로그를 통해 어떤 방향성을 만들지 몇 가지 생각들을 요약해서 적어본다.

1. 기록하고 분류하여 정리하자.
- 작은 경험이라도 누군가 읽어주고 공감해주는 것 만큼 힘이 나고 긍정적인 시그널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자료를 모아 정보로 바꾸고, 그 정보를 지식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게 함축적인 정보의 제공일 것이다. 포스팅의 양보다 질적 향상이 중요한 것이다. 요리로 치면 경험이라는 양념까지 추가시켜 더욱 감칠 난 맛을 제공하자.
내 사이트에 접속시간이 길 수록 광고 클릭률은 높아질 테고 잘 정리된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는 더 번창할 것이다.
2. 살아있는 정보, 가치를 더하자.
- 최근에는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리워드 수익을 얻는 포스팅이 상당히 많다. 블랙 키위(키워드 분석)를 통해 무선 키워드를 쳐보면 블로그 발행량이 검색보다 더 높다. 과연 내 포스팅은 1,2위 상위 노출이 될 수 있을까? 확률적으로 아파트 분양받기보다 더 어려울 수도 있겠다. 대신 제목과 내용에 살아있는 정보를 담자. 무선 이어폰을 추천하는 포스팅을 한다고 치면 제목은 뭐로 정하는 게 좋을까? 

(제목) 쿠팡 최신 인기 무선이어폰 3종 전격 해부
→ (변경) 쿠팡에서 2만 개 후기로 검증된 무선 이어폰. 밤 11시에 주문하면 새벽 도착!

위 제목을 통해 2가지 표현을 해봤는데, 하나는 많은 후기로 검증을 마친 제품이라는 것과 하루라도 빨리 받고 싶은 고객의 욕망을 채워주는 표현이다. 별 거 아니지만 다음날 받아보고 싶은 학생이라면 현실적인 비유가 들어가서 더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현실적인 표현이 많으면 효과가 높아진다.
3. 계속 지속하자(★가장 중요)
- 하루에 3개씩 포스팅을 하면 대략 1년에 1,000여 개의 글을 쓴 셈이다. 얼마나 벌었을까? 보다 더 중요한 점은 내가 작성한 수천 개의 기록물 통계를 통해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 정도 꾸준함이라면 절반 이상의 목표 달성은 한셈이다. 망망대해를 혼자 떠도는 것과 작은 나침반이라도 같고 움직이는 것은 전혀 다른 결과를 나타내듯이 데이터를 통해서 보완책을 찾거나 방향성을 도출 해내 보자. 내 블로그를 누가 들어왔는지, 얼마나 보고 나갔는지, 최근 트렌드가 어떤지 등등 내 가게를 찾아주는 고마운 분들께 좋은 정보를 주자. 블로그 수익은 마치 달콤한 사탕 같을 것이다. 욕심내지 말고 내 가치를 위해 한 걸음씩 침묵정진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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