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총정리 1부(고장원인)

반응형

 "2년 전쯤에 구매한 헤스티아 건조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굉음이 심하게 나고, 어디서 인지 탄 냄새도 나고 있고, 오 마이 갓.. 원래 이렇게 고장이 쉽게 나는 제품인가 생각이 들더군요. 이래서 LG 건조기를 샀어야 했나 싶기도 하고... 별 생각이 다 듭니다. 주말이라 밀린 빨래를 근처 코인세탁방에서 처리하고, 월요일이 되기 많을 기다렸네요. 9시에 콜센터에 전화하니 10시부터 근무라는 자동응답 메시지가 나오네요.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헤스티아 건조기
주소지를 검색해보니 창고형 사무실입니다.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도(로드뷰)

 

위 번호로 연락을 드렸고, 제가 사는 지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사업장이 있어서 연락한 날 바로 A/S가 접수되었습니다. 원래 가전제품 고장나면 며칠을 기다려야 되는 게 기본인데 운 좋게 접수가 빨리되어 한시름 놓았습니다. 

사용중인 헤스티아 9kg 제품 - 모델명(MDS-JH10000)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건조 스텐통을 잡아주는 벨트가 깔끔하게 잘려 나갔다. 모터에 무리한 힘으로 인한 끊어짐. 제품의 잘못은 아니다. 빨래를 용량보다 더 많이 넣은 내 잘못이지

멀티탭 합선 ㄷㄷ 

 

수리를 위해서 콘센트를 뽑으려고 해도 절대 뽑히지가 않았습니다. 맙소사.. 기사님께서 콘센트를 뽑아주셨는데 합선으로 인해 그을음이 발생하였네요. 발견했으니 다행이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습니다. 

 

도대체 왜 고장이 난거야? 

 

고장원인은 모두 사용자의 부주의였습니다. 지난 며칠 간 한파로 인해 연일 아파트 방송에서 세탁기 사용 자제를 권고하였고, 3일 정도 양의 많은 빨래를 한 번에 돌리게 되었습니다. 세탁기가 한 7년 전에 구매한 제품인데 최근 탈수가 잘 되지 않더군요. 와이프 얘기로는 탈수를 돌려도 축축하게 물이 흐르는 정도라 하더군요.

물기를 제대로 짜지 않고 그대로 건조기를 돌린게 최대의 실수였습니다. 

10kg 세탁기에 꽉 차게 들어간 세탁물 + 세탁물이 머금고 있는 물의 용량

기사님 말씀으로는 벨트가 잘려 나간 부분을 제외하고는 다른 부분에 마모는 별로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인즉슨 모터가 회전하는 출력보다 훨~씬 무거운 세탁물로 인해 건조 스텐 통을 잡고 있는 벨트가 단번에 그 무게를 이겨내지 못한 겁니다. 그리고 전기히터(열풍건조)가 더 많은 힘을 내려다보니 평소 전압보다 더 과전압이 되었고 일반 멀티탭 용량을 초과하여 합선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되도록 멀티탭은 고용량 멀티탭을 사용하세요. 총 용량이 15A 이상이고 배선 차단 or 누전 차단되는 멀티탭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우리의 자산은 소중하니깐요...

 원인을 알았으니 그 다음부터는 일사천리로 A/S가 (분해 → 청소) 진행됩니다. 건조기 뒤쪽 철판과, 위쪽 뚜껑을 제거하니 건조 스텐 통과 2년간 묵혀왔던 먼지들이 엄청 보입니다. 제가 구매한 헤스티아 건조기 9kg 제품은 앞쪽 먼지 거름통과 뒤쪽에 먼지 배출구 쪽 기다란 자바라 먼지통이 있어서 2개만 청소를 했었는데, 건조기 내부에도 사이사이에 먼지가 상당합니다.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먼지가 아주 곳곳에 덕지 덕지 붙어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청소기로 빨아들였을 때 깔끔하게 빨려 들어간다.

 

탄 냄새의 원인 : 고열로으로 인해 건조통안에 찌꺼기가 탄거 였다.

 

 

그리고 추가로 전면 뚜껑 부분에 소음과 먼지가 세지 않도록 부직포가 붙어 있는데, 너덜너덜 해진 상태라서 이 부분도 같이 A/S를 받기로 합니다. 드라이기로 열풍으로 살살 접착 부분을 녹여가며 작업 중이시네요.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헛 그런데 모터와 연결되는 베어링 부분도 문제가 있나 봅니다. 처음에 분해하셔서 테스트했을 때 통이 엄청 뻑뻑하게 굴러갔는데 건조통이 계속 돌면서 그 부분도 마찰에 의해 조금씩 마모가 되고 이격이 생긴다고 합니다. 결국 베어링도 교체를 하고 기사님께서 전체적으로 윤활유를 발라 주셨습니다. 자동차도 그렇고 모터 들어가는 기계들은 기름칠이 수명연장에 최고인 것 같습니다.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한 편의 포스팅으로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2부로 나눠서 진행해야 해야겠네요. 2부에서는 헤스티아 건조기의 장단점과 A/S 비용, 그리고 헤스티아 건조기 오래 쓰는 꿀팁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읽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총정리 2부(장단점,AS비용,사용꿀팁)

내부 청소가 다 끝나고 조립이 마무리 됩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스폐셜로 건조시 약 56도까지 올라 간다고합니다. 일반적인 모드에서는 50도 정도까지 올라갑니다. AS후 테스트결과 문제 없이

xfil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