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가정용 소형 코팅기 활용도 좋은 '카피어랜드 코팅기'

반응형

 

코팅기가 활용도가 높을까?

아이가 티브이를 보기 시작하면서 좋아하는 만화와 캐릭터가 생기기 시작했다. 나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인쇄해달라고 요구했다. 유치원 가방에 키링처럼 걸어주면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았다. 하지만 얇은 종이를 그대로 걸 수도 없고, 코팅기도 없으니 차선책으로 종이 앞, 뒤로 테이핑을 해서 걸어줬었다.

이렇게 코팅기 없어도 사실 큰 무리는 없었다. 하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카드가 구겨지고,  보드게임의 얇은 종이들은 찢어져 오래 사용할 수 없었다. 가정용 소형 코팅기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했기에 한 번 사용해보기로 했다.

 

코팅기는 '카피어랜드 프로라미 코팅기 소형, A4, H230(BK)'

코팅지는 '동기오피스 사진 서류용 강력 접착 라미네이팅 필름 코팅지 100 MIC, A4, 100매'를 구매했다. 구매하기 전에 꼭 별 1개 평점을 보는 편이라, 잘 안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결과적으론 대만족.

 

코팅을 시작하니 멈출수가 없구나

꽤 두툼한 종이인데 코팅이 아주 잘 되었다.

전원을 연결하고 예열을 1~3분 해야 하는데 그 시간이 아까워서 한 번 킬 때 많은 양을 코팅했다. 아이 장난감, 사진, 상장 등 이틀 동안 100매 코팅지를 전부 사용했다. 그리고 100장이 모두 코팅이 잘 되었다. 아주 얇은 종이부터 상장처럼 두툼한 종이까지.

A4 사이즈로 코팅했기 때문에 사진 등은 코팅 후 사이즈에 맞춰 잘라줘야 했는데 자른 후에도 코팅지가 벌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었다. 

 

소음과 속도는 가격대비 훌륭하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소음이 있을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었다.(소음 있게 생겼...) 하지만 롤러가 돌아가며 눌러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음이 날 이유가 없다. 소음은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속도도 생각보다 빠르다. (1장 코팅하는 데 대략 30초 정도) 한 장이 코팅되는 동안 다음 장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사진같이 여러 장을 코팅지에 넣을 경우는 시간이 촉박할 정도였다.

 

예열할 때 약간의 비닐타는 듯한 냄새는 나더군요.

예열이 된 상태인데 옆에서 보면 초록색 램프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것 같다.

 

위에서 봐야 불빛이 확인된다.

 

가장 걱정했던 안전성은 '합격'

열로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코팅되어 나온 내용물을 아이가 바로 집었다가 화상이라도 있으면 어쩌나 싶었다. 결과적으론 아이가 바로 집어도 될 정도. 뜨끈뜨끈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화상을 입을 정도는 아니다. 핫팩 정도의 온도인데 빠르게 식기 때문에 걱정할 정도는 아니었다.

 

다만 예열하는 과정에서 플라스틱 녹는 냄새 같은 안 좋은 냄새는 좀 난다.

심하지는 않지만 아이에게 좋을 것 같지는 않기에 아이가 없을 때 하기를 추천.

 

코팅기 사용시 주의할 점

전원이 열결되면 빨간색 램프, 예열이 완료되면 초록색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데 초록색 램프의 불빛이 각도에 따라선 잘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처음에 예열 시, 초록색 버튼에 불이 들어오지 않은 줄 알고 5분 넘게 기다림. 냄새는 계속 나고, 불량인가 싶었는데 바로 위에서 보니 불이 들어와 있었다. 설명서에는 예열이 5분 정도 걸린다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훨씬 짧다. 또 잘 들어보면 예열 완료 시 '틱'하는 작은 소리도 들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