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블로그 외부유입에 목숨거는 이유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외부유입

수익은 누구에게나 공평하지 않다.

최근 3일간 아재블로그에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블로그 수익이 43원이 나서 때려치운 건 아니었고 잠시 애드센스에 대해 스터디하고 아는 고수분들께 깊은 가르침을 받고 왔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가르침은 화남으로 돌아왔고, 나는 그동안 무엇을 한 것이며, 수익은 누구에게나 공평하지 않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2달 동안 열심히 1일 1포 스팅을 했었는데 아무런 의미가 없었네요.(오해는 마세요. 수익형 블로거를 목표로 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 하는 얘기입니다.) 정말 킬러 콘텐츠가 있고, 콘텐츠에 공을 들여 상위 노출 포스팅을 제작하고 그것을 그룹화하고 브랜딩(전문가)하면 보통은 인정을 받습니다. 근데 최근에는 이런 일련의 과정이 자칫 잘못하면 빛도 보지 못하고 끝나는 경우가 허다하더군요. 왜냐면 디지털 노매드 생태계는 이런 양질의 포스팅을 가만두지 않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카피가 되고 공유되면서 본질을 흔들거든요. 수익 창출을 하지 않으면서 장인정신으로 꾸준하게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결국은 지치게 됩니다.

외부 유입을 통한 수익은 상상초월

티스토리 방문자는 대부분 다음입니다. 그리고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초기에 작업하는 게 보통 티스토리 포럼, 다음 검색광고를 통한 소규모 키워드 발굴 정도가 되겠네요. 제 기준으로 보면 이 방법을 알고 5개 정도 포스팅을 했는데 일 200명 정도는 들어오셨습니다. 꾸준하게 한 달에 20개 포스팅을 한다고 치면 일 방문자 수는 800~1000명 정도가 된다고 보입니다. 근데 문제는 어느 정도 퀄리티도 있으면서 상위 노출도 신경 쓰려니 하루에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길고, 시간을 돈으로 환산했을 때 버는 수익은 처참합니다. 6시간=2달러(2218원), 시간당 370원이라면 하시겠습니까? 얼마 전에 암호화폐 거래소 글 하나 쓰는데 하루가 다 가더군요. 모르는 걸 이해하는 것도 곤욕인데 글까지 아는척하며 정리하려니 이중고를 겪게 됩니다. 그래서 방법을 바꿔서 외부 유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외부 유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애드센스 포럼'을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수익과 운영 마인드가 잘 나와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여러 개 운영해보세요.

티스토리는 총 5개까지 운영합니다. 본인의 취미나 관심사를 하실 분들은 그냥 1개로 하시면 됩니다. 다만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익을 월 300 이상 목표로 하신다면. 무조건 돈 되는 주제로 1~2개 만들어서 집중 공략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애드센스 계정 또한 여러 개 승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유롭게 글 쓰면서 즐겁게 하실 분은 스킵하셔도 됩니다. 디지털 노매드를 꿈꾸며 월급보다 높은 월 수익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얘기입니다. 하나의 돈 되는 주제를 잘 살펴보시고 사람들에 관심이 어디에 있는지 보면 돈이 보입니다. 자칫하다 저품질, 펍벤이 돼도 손해 볼 건 없다고 봅니다. 남들 몇 개월, 아니 몇 년 수익을 벌 수 있으니깐요. 

저라면 '암호화페'는 무조건 만듭니다.

저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암호화폐'를 주제로 할 겁니다. '비트코인 용어설명', '비트코인 종류' 이런 식의 포스팅보다는 직접적인 '비트코인 모바일 채굴 방법' '파이 코인 실명인증하는 법' 등으로 굴비 엮듯이 계속 만들어 나가는 거죠. 그리고 그 엮인 글을 지식인, 페이스북, 카페 등등에 홍보하면서 계속 분석해야 합니다. 애널리틱스는 가입해놨으면서 분석을 안 하면 무슨 소용일까요. 제가 아는 마케터분은 항상 작은 시그널에 집착하는데 그 이유가 앞으로의 방향을 잡을 때 꼭 필요하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암호화폐가 벌써 수십 년 전에 나온 얘기인데 이제 열풍이 부는 것처럼 현재 암호화폐 상위 블로거들은 지금 얼마나 웃고 계실지 궁금합니다. 작년 코로나 때 '재난지원금' 핫 키워드를 선점하신 분들처럼요. 

마지막으로

현재 애드센스승인용 계정 2개와 메인 블로그 1개를 더 생성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문제가 아니라 앞으로 유입을 늘릴 수 있는 무기들을 먼저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는 며칠이었습니다. 많은 고수익자분들과 얘기를 나누면서 느낀 점은 그분들은 이제 애드센스는 못하겠다고 합니다. 본인들의 시간이 정말 중요하다 보니 이제 중위 피라미드는 좀 나눠주고 다시 상위 피라미드로 가신다고 합니다. 다양한 수익 그룹화를 보면서 역시 디지털 노매드 시장은 아무나 성공하는 게 아닌 걸 다시 한 번 느껴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