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승인 2번째 탈락했습니다. 사유는 프로그램 기준 미충족?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을 목 빠지게 기다리지만, 2번 째 승인 거부

 

 

애드센스 승인이 거부되었습니다. 2번째 거부인데요. 지난 1차 거부 때 와는 다르게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차 때는 거부 사유가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2주를 기다려서 받은 피드백 치고는 참 실망스럽지만 그래도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한 단계 허들을 넘기 위해 알아보고 아래와 같이 개선사항을 정리하고 개선해보려고 합니다.

 

오히려 승인이 되었다면 '생각보다 승인이 쉽네'하면서 제 블로그에 현 상태를 미쳐 파악하지 못하고 앞만 보고 달릴 뻔 했습니다. 블로그를 한 단계 UP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몇 가지 개선점을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한 발버둥 : 블로그 속도를 개선

1. 모바일 속도가 빠른 반응형 유료 스킨으로 교체

제 블로그에는 현재 무료 스킨인 '친효스킨'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스킨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킨으로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사용하기 쉽도록 친효님 블로그에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정말이지 감사하고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모바일로 접속할 때 뜨는 로딩 아이콘이 약 1~2초 나오는 게 항상 마음에 걸리더군요. 그래서 이참에 모바일 반응이 빠른 유료 스킨으로 변경을 하고자 합니다. 힘들게 맛집을 들렸는 데 주차할 공간이 없어 다른 곳으로 가는 갔던 경험이랄까? 유료로 사용할 스킨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JB스킨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와이프 허락이 문제네요^^

 

2. 페이지 속도 개선

약 10여년 전에 네이버에서 IT블로거를 할 때는 캐논 DSLR 5D MARK-2로 사진을 찍는 게 취미였고 고화질 이미지만 사용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기준에서는 페이지 속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도 모바일 유입이 약 60%가 넘다 보니 2000픽셀 가까운 이미지가 굳이 필요 없었습니다. 

 

대용량 이미지는 500픽셀 이하로 조정을 하고,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 저장품질을 70% 수준으로 줄였더니, 550kb 바이트 용량이었던 이미지가 7kb가 돼버렸습니다. 애드 고시를 통과하기 전 까지는 이미지 크기도 신경을 써야 될 것 같습니다. 광고를 유도하는 입장에서 로딩이 긴 사이트는 자연스럽게 '닫기'버튼에 손이 가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의 속도를 알기 위해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에 접속했더니.. 100점 만점에 11점이 나왔습니다. 포스팅이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가 30점이 넘지 않았다는 글도 있어 이 점수는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듯합니다. 다만 대용량 이미지, 불필요한 스크립트 CSS 등은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로딩 속도를 줄이는 게 좋아 보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블로그 속도점수가 11점...

 

 

 

분석을 통한 진단까지도 해줍니다. 고마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한 발버둥 : 콘텐츠 보강

1. 인기 포스팅 글자 수 체크

방문자를 늘려보겠다고 작성한 몇 안 되는 정보 포스팅, 그냥 내 일상과 생각을 적은 포스팅은 글자 수가 500자가 되지도 않고 기본적인 맞춤법 검사도 없이 올렸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이런 부분들도 자동 봇이 체크를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로 따지면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기 위해 조금 더 신경 써야 될 부분 같습니다. 기본이 돼야 키워드 선점을 통해 상위 노출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우선 페이지수가 많은 포스팅부터 글자 수 및 콘텐츠를 보강합니다. 최소 1500자 이상으로 맞추려고 하고 무의미한 포스팅은 과감히 삭제합니다.

 

2. 비 활성화 카테고리 삭제

카테고리는 마치 하나라도 걸려달라는 마음에 우후죽순 늘린 것 같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란 프로가 있는데, 항상 초반에 식당들은 메뉴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식자재나 위생관리가 전혀 안된 채로 불평과 현실에 안주를 하곤 합니다. 설루션이 끝날 쯔음 가면 1~2가지 메뉴에 집중이 되고 그때서야 무언가를 느낀 듯이 일에 집중하시더군요. 딱 그 말씀이 맞는 게 준전문가가 되려면 하나만 매진해도 될까 말까입니다. 그래서 승인 전까지는 주식, 부동산 딱 2가지만 진행하려고 합니다. 방문자는 그저 흘러가는 강물처럼 미련두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애드센스 2차탈락의 고배를 마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